당사뉴스


[땅집고]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12월 분양(20.10)

조회수 348 2020.10.28

[땅집고]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 '원에디션 강남' 12월 분양 


[땅집고] 지엘스포월드PFV㈜ 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653-4번지A1블록 일대에서 ‘원에디션 강남’ 을 오는 12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원에디션 강남’은 옛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다. ‘스포월드’ 는 과거 강남 최대 규모의 고급 스포츠센터로, 정∙재계 인사들을 비롯, 유명 연예인 및 자산가들이 즐겨 이용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다.


‘원에디션 강남’은 지하 5층~ 지상 20층 3개 동 규모로 조성하며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49㎡ 23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 운동시설 등을 조성한다. 최근 강남에서 분양 중인 대다수의 고급주거시설이 1개 동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규모는 차별화된 지점이다.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의 정중앙에 있는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로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는 물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로 이동할 수 있으며, 봉은사로로 강남역·삼성역 등지로의 이동할 수 있다. 인근 테헤란로를 이용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역삼-교대 등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하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기도 쉽다. 또한 단지에서 지하철9호선 언주역과 선정릉역까지 걸어서 갈 수 있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강남 주요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거리∙청담동 명품거리, 강남역~신논현역 상권 및 현대백화점∙코엑스∙파르나스몰이 인근에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 편리하다. 인근에 강남차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대형병원이 있어 의료서비스를 이용하기도 쉽다.


주변에 문화시설도 갖추고 있다. 복합문화공간인 라움아트센터가 단지 건너편에 있고 코엑스∙LG아트센터 등도 가까워 문화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한 선정릉이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강남 주요 업무지구까지 가는데 교통이 편리하다. 첨단산업 기업이 다수 위치한 비즈니스 중심지인 테헤란로 일대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봉은사로를 이용해 코엑스와 현대자동차GBC(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부지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GBC는 국내 최고 높이(569m) 빌딩으로 조성해 오는 2026년 완공 예정이다. 서울시는 GBC 건립 시, 경제효과264조원 및 고용 창출효과가121만5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원에디션 강남’ 은 하이엔드 주거공간에 걸맞게 단지 내·외부 역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설계가 다수 적용된다. 우선, 외부는 유선형태의 매스를 적용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는 커튼월룩을 도입할 예정이다. 눈에 띄는 외관을 바탕으로 ‘강남 단 하나의 상품’ 이란 상징성과 가시성을 동시에 높였다. 가구 내부는 광폭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곡선 설계도 선보일 방침이다.


또한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포츠시설을 계획했다. 먼저, 힐링과 사이언스·피트니스 기능을 결합한 힐리언스 바디스테이션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도 럭셔리 골프연습장을 비롯한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등 스포츠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상업시설은,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가든형 몰로 조성한다. 파인 캐주얼 다이닝 ∙ 바& 펍 ∙ 카페 등의 MD를 유치할 계획이며, 고급MD와 조화를 이룬 미러폰드(인공 연못과 반사형 벽면을 조화한 조경 요소)를 배치할 예정이다.


서울시 종로구 소재 ‘그랑서울’ 과 ‘타워8’ 등을 맡았던 지엘산업개발㈜의 프로젝트금융투자회사인 지엘스포월드PFV㈜ 가 시행을 맡았다. 시공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다.


지엘스포월드PFV㈜ 관계자는 “ ‘원에디션 강남’은 청약 조건이 필요 없는데다 1~2인가구 비율이 57%에 달하는 강남구에 공급하는 고급 소형주택으로, 고소득 전문직 종사자 등 젊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분양 전부터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 혹은 기사의 원문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realty.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0/27/2020102701745.html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