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뉴스


[뉴스1] 대우건설, 9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 분양 (22.08)

조회수 79 2022.08.12

대우건설은 9월 전라남도 광양시에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59~105㎡ 총 992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46가구 △84㎡A 223가구 △84㎡B 479가구 △105㎡ 144가구다.


단지는 서광양의 신흥 주거 중심지인 용강지구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브랜드 아파트다. 광약시는 지난 달 국토교통부가 개최한 제2차 주거정책심의위원회 결과에 따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며 각종 규제가 완화됐다.


광양에서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된다. 유주택자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아울러 중도금은 60%까지 전액 대출이 가능하고, 주택담보대출(LTV) 역시 최대 70%까지 적용된다. 취득세 및 양도소득세 등 세금 부담도 비교적 낮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들어서는 용강지구 일대는 현재 다수 공동주택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를 비롯해 약 4100가구가 공급될 계획이다. 인근 목성지구에 계획된 약 6600가구의 대단지까지 포함하면 사업지 일대가 1만여 가구 대규모 주거타운이 된다. 대부분 대형사 1군 브랜드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인근 광양IC를 통한 남해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순천이나 여수, 동광양 등 타 지역을 오가기 편리하다 . 율촌제1일반산업단지, 해룡일반산업단지, 익신일반산업단지, 광양항서측배후단지 등 인근 주요 산업단지까지는 차량을 통해 약 20분 내외로 도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광양터미널, 경전선 광양역 등 광역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용강초와 용강중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광양중, 광양여중·고, 광양고 등도 가깝다. 하나로마트(용강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LF스퀘어 테라스몰(광양점) 및 CGV, 전남도립미술관 등 쇼핑?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양읍사무소, 광양시청 2청사 등 관공서도 가깝다. 대형병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순천 신대지구도 인근에 있다.


남측으로 마로산, 봉화산, 구봉산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있고 인근 동천을 따라 산책로와 수변공원도 조성돼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동천 조망도 가능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광양 푸르지오 센터파크는 인근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에 조망권까지 갖춘 우수한 입지를 확보한 데다 대우건설만의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돼 높은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다수의 브랜드 단지 분양과 함께 신흥주거중심지 도약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고, 비규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목록